증권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 `고객응대직원 보호 포스터` 제작
입력 2017-08-30 13:27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업권별 협회는 고객응대직원의 인권보호에 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고객응대직원 보호 포스터'를 제작해 금융회사 영업점, 홈페이지 등에 게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고객응대직원 보호 공동 포스터는 영업점 창구·콜센터 등 감정노동 환경에 노출돼 있는 고객응대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금융권 공동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응대직원도 누군가의 가족 중 한사람'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고객응대직원 보호를 의무화 하는 금융업법에 따라 고객응대직원 보호 제도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문제행동 소비자에 대해서는 적법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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