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자부품연구원(KETI), 스마트 뷰티기기 상용화 핵심기술 확산
입력 2017-08-21 15:06 

전자부품연구원(KETI, 원장 박청원)이 오는 24일 성남 본원에서 "스마트 뷰티기기 분야 핵심기술을 중심으로 기술혁신 매치메이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KETI는 기업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주요 연구성과 및 역량을 산업계에 확산해 상생 협력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기술혁신 매치메이킹은 기업협력플랫폼의 일환으로 공공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수요기업 발굴 및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 뷰티기기 사업화 지원센터 마케팅과 기업 비즈니스 밀착 지원을 통한 스마트 뷰티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뷰티기기 동향 및 사업화 지원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주름 개선, 체형관리 등 다양한 미용 의료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고주파 플랫폼 기술, △HIFU* 관련 회로 등 H/W 관련 보유 기술과 △의료용 표준 S/W 플랫폼 기술 등 스마트 뷰티기기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어 스마트 뷰티기기 사업화 지원센터 투어 및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등 미래 신산업 창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 HIFU(고강도 집속초음파,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한곳에 모을 때 초점에서 발생하는 65~100℃의 고열을 이용해 조직을 태워 없애는 시술
박청원 전자부품연구원장은 "KETI는 삶의 질 향상에 따른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100세 시대를 맞아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휴먼케어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연구원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미래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가신청 등 행사의 자세한 내용 KETI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민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