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팝가수 아리아나 그란데가 불성실한 공연 준비를 했다는 비난을 받은 가운데 공연 주최사인 현대카드가 사과했다.
현대카드는 17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5일 진행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5 아리아나 그란데' 공연에서 불편함을 느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는 "아티스트 측의 사정과 악천후에 따른 돌발상황 등으로 인해 다수의 관객 분들께 불편함을 끼쳐 드렸다. 크게 강화된 보안정책을 시행하면서 일부 현장 운영이 매끄럽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며 "관객 여러분들의 질책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향후 이 같은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과정을 다시 점검하겠다"고 사과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늦은 입국으로 취소된 팬미팅이 포함된 VIP 패키지와 관련해서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공식 사이트 내 팬 페이지를 통해 판매된 것으로, 아티스트 측에서 자체적으로 팬들을 위해 판매 및 운영하는 월드투어 상품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티스트의 권리를 존중하고자 해당 상품의 판매 및 운영에 관여하지 않았으나, 이를 구매한 팬 분들이 약속한 혜택을 제공받지 못한 점에 대해 주최사로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첫 내한 공연을 3시간 앞두고 입국해 제대로 리허설을 하지 못하는 등 태도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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