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전자 "서비스센터 지연 랜섬웨어 때문…피해 없어"
입력 2017-08-16 11:32 

LG전자는 "지난 14일 일부 서비스센터의 트래픽을 증가시켜 업무지연을 일으킨 악성코드를 분석한 결과 랜섬웨어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자체 모니터링에서 트래픽이 증가하는 이상징후를 발견하고 지체없이 서비스센터의 네트워크를 외부와 차단했다. 그 결과 현재까지 데이터 암호화, 금전 요구 등의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악성코드에 감염됐던 무인접수단말기의 보안 업데이트를 모두 완료해 이날부터는 서비스센터의 모든 무인접수단말기가 정상 운영되고 있다"면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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