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골프시장에 신드롬을 일으킨 문경안 볼빅 회장, 컬러볼의 상징이 되다"
컬러 골프공으로 세계 골프 시장에 '개성'의 시대를 알린 볼빅. 문경안 회장은 싸구려 취급을 받던 볼빅의 골프공을 어떻게 고급 브랜드로 탈바꿈시킬 수 있었을까.
대학에서 세무학을 전공한 문 회장은 선경종합상사를 거쳐 철강업체를 운영했다.
영업 차원에서 골프를 접한 문 회장은 친분이 있던 볼빅의 사장에게 회사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고, 골프공 회사 인수에 나섰다.
문 회장은 싸구려로 인식되고 있는 볼빅 골프공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유명 브랜드 골프공과 비슷한 8만 원으로 가격을 책정하고 고급 브랜드로 정면 승부에 나섰다.
볼빅의 신제품 비스타를 알리기 위해 문 회장은 프로 골퍼들을 대상으로 볼빅의 골프공을 사용해 우승하면 1억 원의 보너스 상금을 주겠다고 공언했고, 이는 곧 볼빅 골프공의 구매로 이어졌다.
컬러 골프공을 내놓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골프 대회를 여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덕분에 7년 만에 볼빅은 국내 시장 점유율이 30%로 20배 이상 커졌고, 매출액 역시 400억 원으로 인수 당시의 10배를 넘기며 지금은 글로벌 시장의 TOP 5를 노리고 있다.
골프 시장에서 존재감이 없던 볼빅을 인정받는 기업으로 재탄생시킨 문경안 회장의 성공 신화는 신간 '1조 원의 사나이들'에서 만나볼 수 있다.
<1조 원의 사나이들>
저 자 : 정창원 MBN 경제부장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권서현 인턴기자
컬러 골프공으로 세계 골프 시장에 '개성'의 시대를 알린 볼빅. 문경안 회장은 싸구려 취급을 받던 볼빅의 골프공을 어떻게 고급 브랜드로 탈바꿈시킬 수 있었을까.
대학에서 세무학을 전공한 문 회장은 선경종합상사를 거쳐 철강업체를 운영했다.
영업 차원에서 골프를 접한 문 회장은 친분이 있던 볼빅의 사장에게 회사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고, 골프공 회사 인수에 나섰다.
문 회장은 싸구려로 인식되고 있는 볼빅 골프공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유명 브랜드 골프공과 비슷한 8만 원으로 가격을 책정하고 고급 브랜드로 정면 승부에 나섰다.
볼빅의 신제품 비스타를 알리기 위해 문 회장은 프로 골퍼들을 대상으로 볼빅의 골프공을 사용해 우승하면 1억 원의 보너스 상금을 주겠다고 공언했고, 이는 곧 볼빅 골프공의 구매로 이어졌다.
컬러 골프공을 내놓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골프 대회를 여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덕분에 7년 만에 볼빅은 국내 시장 점유율이 30%로 20배 이상 커졌고, 매출액 역시 400억 원으로 인수 당시의 10배를 넘기며 지금은 글로벌 시장의 TOP 5를 노리고 있다.
골프 시장에서 존재감이 없던 볼빅을 인정받는 기업으로 재탄생시킨 문경안 회장의 성공 신화는 신간 '1조 원의 사나이들'에서 만나볼 수 있다.
<1조 원의 사나이들>
저 자 : 정창원 MBN 경제부장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권서현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