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IBK투자증권, 빅데이터로 뽑은 `종목랭킹 TOP10` 제공
입력 2017-07-31 10:01 
[사진 제공 :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31일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종목을 보여주는 온라인 특화서비스 '종목랭킹 TOP10'을 선보였다.
종목랭킹 TOP10은 매일 주식시장 개장 직전에 전날 시장에서 이슈가 된 종목을 선별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IBK투자증권의 '상세한 한종목 가이드(상한가)' 조회 상위종목과 현재가 조회 상위종목, 관심종목 등록 상위종목 등이 제공된다. 또 코스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뉴스, 증권전문사이트 등에서 화제가 된 종목의 순위를 제공해 투자자의 매매 판단에 도움을 준다.
특히 항목별 TOP10 화면에서 IBK투자증권의 상한가 서비스 연결기능을 통해 해당 종목에 관한 상세한 분석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상한가는 지난 4월 선보인 온라인 특화서비스로 한 화면에서 기술적·기본적 분석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IBK투자증권 고객이라면 HTS, MTS, 홈페이지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전문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 종목랭킹 화면 상단에 '주식상담'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고객 전담 PB와 바로 연결되거나(MTS), 전화번호(HTS·홈페이지)를 안내받을 수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의 종목 발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장의 관심종목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분석기법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온라인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