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은 2분기 실적으로 매출 1조3396억원, 영업이익 32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6%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8.6%와 51.3% 감소했다.
광학솔루션사업은 중화권 판매 확대와 LG전자 G6향 카메라모듈 양산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634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해서는 전략 고객의 부품 수요 둔화로 매출이 31% 감소했다.
전장부품사업은 지난해 2분기와 같은 271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는 주요 차량부품 고객의 중국·북미 시장 판매 부진과 전자부품 수요 감소로 매출이 12% 줄었다.
기판소재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 감소했지만 스마트폰용 메인 기판(HDI, High Density Interconnection) 실적 개선 및 2Metal COF 등 신제품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2713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LED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5% 감소했으나 조명용 및 UV LED 등 신제품 출시로 전분기 보다 6% 증가한 1768억원 매출을 올렸다. 회사는 고출력 조명용, 차량용, UV LED 등 고부가 시장을 집중 공략하며 손익 개선세를 이어갔다.
회사 관계자는 "전략 고객의 카메라모듈 수요가 감소하는 통상적인 비수기였지만 기술·품질의 경쟁 우위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급 물량을 확보했다"며 "이와 함께 중화권 판매가 늘어나 지난해보다 개선된 실적을 거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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