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신미래 기자] '너는 내 운명'의 추자현, 우효광 커플이 시청률로 환산이 불가능한 화제성을 나타내며 한중 양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SBS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추우커플 추자현, 우효광에 대한 반응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다. 특히 SNS와 온라인상에서의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다. 방송 후 이들 커플의 에피소드가 담긴 동영상 클립은 엄청난 재생 수를 기록하고 있다. 24일 오전 10시 기준 지난 10일 첫 방송 이후 포털과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만 1천5백24만 뷰를 돌파했다.
‘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두 사람의 인기는 한한령을 넘어 중국에서도 인기다. 방송 실시간으로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것은 물론 현지 언론들도 앞다퉈 '너는 내 운명 관련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한국과 중국 양국의 SNS를 달군 ‘추우커플의 지난 2주간의 기록을 숫자로 살펴봤다.
◆ 1천5백24만 : 동영상 재생
‘너는 내 운명속 ‘추우커플의 모습이 담긴 클립은 지난 2주 간 포털 사이트와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만 동영상 1천5백24만 뷰를 돌파했다. (24일 오전 10시 기준 포털 624만 546, 페이스북 900만 4,598)
‘네이버 TV 캐스트의 ‘너는 내 운명 조회수 상위 TOP 10 영상 모두 ‘추우커플이 차지한 것도 주목할 만 하다. 이 중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한 동영상은 두 사람의 달달한 신혼 모습이 담긴 ‘모닝 키스 장면으로 포 털에서만 110만 뷰를 기록하며 두 사람을 향한 관심을 증명했다. ‘추우커플의 파워 덕분일까. ‘네이버 TV 캐스트의 주간 재생 수로 집계되는 ‘인기 채널 TOP100에서 ‘너는 내 운명 채널은 단번에 10위 권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 1억 1천만 : 웨이보 해시태그 클릭
추자현-우효광은 11일과 18일,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핫키워드 검색량도 뜨겁다. 첫 방송 다음날인 11일에만 핫 키워드 검색량에서 1억 1천만(해시태그 클릭) 기록을 넘어섰다.
중국에서는 ‘추우커플에 대한 관심이 조금 다르게 형성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우효광이 ‘우블리라는 애칭까지 얻으며 인기지만, 중국에서는 추자현이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연하 남편과 주도권 신경전을 벌이는 추자현은 한국에서는 ‘걸크러시 캐릭터지만 중국에서는 그 반대다. 남편을 위해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도 중국에서는 낯선 풍경이기 때문이다. 추자현의 사랑스러운 매력에 관심이 쏠리며 웨이보의 예능 카테고리 검색 순위에서도 추자현이 1위, 우효광은 8위를 나타나기도 했다.
‘너는 내 운명은 웨이보 종합 예능 차트에서 다른 예능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4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현지 언론들도 앞다퉈 프로그램 관련 기사를 쏟아내는 등 ‘너는 내 운명 과 ‘추우커플의 향한 중화권에서의 관심은 현재 진행형이다.
◆ 1만 8,139 : 2주간 증가한 공식 SNS 팔로워
‘추우커플은 페이스북도 들썩이게 했다. ‘너는 내 운명 공식 SNS 페이스북 페이지는 첫 방송 이후 약 2주 간 18,139명의 팔로워를 모았다. 관계자는 신생 페이스북 페이지가 이렇게 급격하게 팔로워를 모으기는 쉽지 않다”며 방송이 거듭될수록 프로그램의 팬층과 함께 팔로워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추우커플 영상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다른 커플들의 영상 대비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10배에 달하는 재생 수를 자랑한다.
◆ 2만 8,462 : ‘우블리 먹방 영상에 달린 댓글
합산이 아니다. SNS에 올라간 2분 분량의 영상 하나에 28,462개의 댓글이 달렸다. 2회 방송에서 우효광은 아침 식사로 미역국과 김치, 계란말이를 ‘흡입한 뒤 추자현의 눈치를 살피며 나 너랑 상의할게 있어. 나 밥 더 먹어도 돼?”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우블리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너도나도 귀엽다”는 반응과 함께 자신의 친구와 연인을 태그해 이 영상을 보라”고 추천에 나섰다. 체중 관리 중인 ‘먹깨비 우효광의 ‘웃픈 미역국 먹방 영상은 4,584회의 공유와 69,341개의 ‘좋아요를 불러 모았다.
‘너는 내 운명 관계자는 2회 방송이 나갔을 뿐인데 ‘추우커플을 향한 체감 반응이 폭발적이다. 특히나 우효광을 향한 여성 시청자들의 반응이 연령을 불문하고 뜨겁다”며 한한령으로 한국 프로그램의 입지가 많이 좁아진 상황인데도 '너는 내 운명' 방송 후 거의 실시간으로 중국 SNS와 주요 연예 사이트 메인에 오르고 있어 제작진도 놀라워하고 있다. 3회 반응도 기대가 될 정도다”고 말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SBS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추우커플 추자현, 우효광에 대한 반응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다. 특히 SNS와 온라인상에서의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다. 방송 후 이들 커플의 에피소드가 담긴 동영상 클립은 엄청난 재생 수를 기록하고 있다. 24일 오전 10시 기준 지난 10일 첫 방송 이후 포털과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만 1천5백24만 뷰를 돌파했다.
‘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두 사람의 인기는 한한령을 넘어 중국에서도 인기다. 방송 실시간으로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것은 물론 현지 언론들도 앞다퉈 '너는 내 운명 관련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한국과 중국 양국의 SNS를 달군 ‘추우커플의 지난 2주간의 기록을 숫자로 살펴봤다.
◆ 1천5백24만 : 동영상 재생
‘너는 내 운명속 ‘추우커플의 모습이 담긴 클립은 지난 2주 간 포털 사이트와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만 동영상 1천5백24만 뷰를 돌파했다. (24일 오전 10시 기준 포털 624만 546, 페이스북 900만 4,598)
‘네이버 TV 캐스트의 ‘너는 내 운명 조회수 상위 TOP 10 영상 모두 ‘추우커플이 차지한 것도 주목할 만 하다. 이 중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한 동영상은 두 사람의 달달한 신혼 모습이 담긴 ‘모닝 키스 장면으로 포 털에서만 110만 뷰를 기록하며 두 사람을 향한 관심을 증명했다. ‘추우커플의 파워 덕분일까. ‘네이버 TV 캐스트의 주간 재생 수로 집계되는 ‘인기 채널 TOP100에서 ‘너는 내 운명 채널은 단번에 10위 권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 1억 1천만 : 웨이보 해시태그 클릭
추자현-우효광은 11일과 18일,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핫키워드 검색량도 뜨겁다. 첫 방송 다음날인 11일에만 핫 키워드 검색량에서 1억 1천만(해시태그 클릭) 기록을 넘어섰다.
중국에서는 ‘추우커플에 대한 관심이 조금 다르게 형성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우효광이 ‘우블리라는 애칭까지 얻으며 인기지만, 중국에서는 추자현이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연하 남편과 주도권 신경전을 벌이는 추자현은 한국에서는 ‘걸크러시 캐릭터지만 중국에서는 그 반대다. 남편을 위해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도 중국에서는 낯선 풍경이기 때문이다. 추자현의 사랑스러운 매력에 관심이 쏠리며 웨이보의 예능 카테고리 검색 순위에서도 추자현이 1위, 우효광은 8위를 나타나기도 했다.
‘너는 내 운명은 웨이보 종합 예능 차트에서 다른 예능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4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현지 언론들도 앞다퉈 프로그램 관련 기사를 쏟아내는 등 ‘너는 내 운명 과 ‘추우커플의 향한 중화권에서의 관심은 현재 진행형이다.
"너는 내 운명"의 추자현, 우효광 커플이 시청률로 환산이 불가능한 화제성을 나타내며 한중 양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 1만 8,139 : 2주간 증가한 공식 SNS 팔로워
‘추우커플은 페이스북도 들썩이게 했다. ‘너는 내 운명 공식 SNS 페이스북 페이지는 첫 방송 이후 약 2주 간 18,139명의 팔로워를 모았다. 관계자는 신생 페이스북 페이지가 이렇게 급격하게 팔로워를 모으기는 쉽지 않다”며 방송이 거듭될수록 프로그램의 팬층과 함께 팔로워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추우커플 영상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다른 커플들의 영상 대비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10배에 달하는 재생 수를 자랑한다.
◆ 2만 8,462 : ‘우블리 먹방 영상에 달린 댓글
합산이 아니다. SNS에 올라간 2분 분량의 영상 하나에 28,462개의 댓글이 달렸다. 2회 방송에서 우효광은 아침 식사로 미역국과 김치, 계란말이를 ‘흡입한 뒤 추자현의 눈치를 살피며 나 너랑 상의할게 있어. 나 밥 더 먹어도 돼?”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우블리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너도나도 귀엽다”는 반응과 함께 자신의 친구와 연인을 태그해 이 영상을 보라”고 추천에 나섰다. 체중 관리 중인 ‘먹깨비 우효광의 ‘웃픈 미역국 먹방 영상은 4,584회의 공유와 69,341개의 ‘좋아요를 불러 모았다.
‘너는 내 운명 관계자는 2회 방송이 나갔을 뿐인데 ‘추우커플을 향한 체감 반응이 폭발적이다. 특히나 우효광을 향한 여성 시청자들의 반응이 연령을 불문하고 뜨겁다”며 한한령으로 한국 프로그램의 입지가 많이 좁아진 상황인데도 '너는 내 운명' 방송 후 거의 실시간으로 중국 SNS와 주요 연예 사이트 메인에 오르고 있어 제작진도 놀라워하고 있다. 3회 반응도 기대가 될 정도다”고 말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