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언제 어디서든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스마트 화상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시간, 장소, 장비에 대한 제한없이 화상상담, 화상교육, 화상회의 진행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스마트 화상시스템은 화상상담이나 회의시 언급된 내용을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도록 자동녹화, 메모내용 저장과 인쇄 등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다.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서도 외부에서 편리하게 접속 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은 취임 직후부터 '디지털 활용'을 강조해온 위성호 은행장의 지시로 이뤄졌다. 향후 고객의 요청으로 투자자문, 세무와 같은 전문 분야에 대해 담당 직원과 화상상담을 진행하거나 스마트워킹센터 근무나 재택근무 중인 직원이 사무실로 이동하지 않고 회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경우에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업무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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