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햇살저축은행'이란 이름을 내세워 돈을 갈취하는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피해가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3~6월 햇살저축은행을 이용한 보이스피싱 피해가 773건, 피해액은 11억원에 달한다고 16일 밝혔다.
사기범은 실제로는 없는 햇살저축은행을 사칭해 햇살론 진행을 핑계 삼아 피해자들에게 수수료를 갈취했다. 피해자를 안심시키기 위해 가짜 홈페이지를 만들기도 했다.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의 햇살론으로 바꿔주겠다며 대출금을 대포통장에 입금하도록 유도한 사례도 포착됐다. "햇살론을 받으려면 고금리 대출 이력이 필요하다"며 대부업체 등에서 고금리 대출을 받게 한 뒤 대환대출을 빙자해 돈을 가로챈 것이다.
[김태성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기범은 실제로는 없는 햇살저축은행을 사칭해 햇살론 진행을 핑계 삼아 피해자들에게 수수료를 갈취했다. 피해자를 안심시키기 위해 가짜 홈페이지를 만들기도 했다.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의 햇살론으로 바꿔주겠다며 대출금을 대포통장에 입금하도록 유도한 사례도 포착됐다. "햇살론을 받으려면 고금리 대출 이력이 필요하다"며 대부업체 등에서 고금리 대출을 받게 한 뒤 대환대출을 빙자해 돈을 가로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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