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언니는 살아있다’, OST 네 번째 주자 변진섭 참여…애절한 보이스 몰입도 UP
입력 2017-07-08 13:20 
‘언니는 살아있다’ 사진=‘언니는 살아있다’ 제공
‘언니는 살아있다! OST 네 번째 주자로 변진섭이 참여한다.

‘희망사항 ‘너에게로 또 다시 ‘홀로 된다는 것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90년대 발라드 레전드 변진섭이 SBS ‘언니는 살아있다!(김순옥 극본, 최영훈 연출)의 OST 네 번째 주자로 발탁됐다.

‘언니는 살아있다!는 극성 강한 스토리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OST 역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에 변진섭이 부른 네 번째 OST ‘사랑이 말해요는 김은향(오윤아 분)과 조환승(송종호 분)의 테마곡이다. 복수를 꿈꾸며 조환승에게 접근한 김은향, 그리고 그녀를 진실된 마음으로 바라보는 조환승, 이 둘의 아슬아슬하고 가슴 아픈 로맨스에 변진섭의 애절한 보이스가 만나 극의 몰입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OST에는 ‘미남이시네요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등 인기 드라마에서 다수의 OST 히트곡을 탄생시킨 한성호와 한승훈이 작사와 작곡으로 참여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언니는 살아있다!의 세 번째 OST이자 장윤정이 부른 장서희의 테마곡 ‘불장난이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극중 오윤아와 송종호의 가슴 아픈 사랑이 깊어갈수록 변진섭의 OST ‘사랑이 말해요의 인기도 높아갈 것으로 전망된다.

‘언니는 살아있다! 네 번째 OST ‘사랑이 말해요는 8일 밤 8시에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