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화시스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 18001 인증서` 획득…업계 최초
입력 2017-07-07 10:38 
6일 한화시스템 용인연구소에서 KOSHA 18001 인증서 수여식 을 갖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화시스템]

방산전자 기업 한화시스템의 용인종합연구소가 6일 국내 방산전자 연구소로는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KOSHA 18001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한화시스템이 7일 밝혔다.
KOSHA 18001은 안전보건공단이 국내 기업의 자율적 환경안전보건 및 재해 예방활동을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직접 개발, 운영 중인 경영관리 인증시스템이다. 안전보건 경영체계, 안전보건 활동 수준, 안전보건 경영 관계자 면담 등 3개 분야 39개 항목을 심사해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종합연구소는 이번 인증서 취득과 안정적 운영을 위해 현재 해당 시스템을 운영 중인 구미사업장의 환경안전팀 직원을 TF팀에 포함하고 각 단계별 역할을 명확히 수립, 향후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사전 대응할 수 있도록 면밀히 준비해왔다. 또한 그룹의 환경경영 평가 항목을 추가로 반영하고, 부서 담당자에 대한 실습 및 교육을 확대해 환경안전보건 프로세스의 체계적 실행을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이날 인증서 수여식에는 송재준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사장과 한화시스템 최진혁 연구개발본부장이 함께 자리했다. 송 지사장은 축사를 통해 "KOSHA 18001은 기업의 안전보건을 실현하는 선진 경영의 필수 요소이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인증서 획득을 계기로 국제적 수준의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게 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