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수직복층형 테라스하우스 ‘수지 성복 아이비힐’ 분양
입력 2017-06-28 15:59 
수지 성복 아이비힐 모습
최근 분양시장에서 불고 있는 ‘테라스 하우스 인기가 연립형 위주에서 수직복층형으로 옮겨가고 있다. 대형면적이 아니라도 수직복층형 설계가 가능해졌고 단독주택에 사는 듯한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또한 1층부터 4~5층까지 나만의 스타일로 집꾸미기가 가능해 개성을 담은 주거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최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서 입주를 시작한 ‘수지 성복 아이비힐가 대표적이다. 이 단지는 지상 2~5층 전용 84, 92㎡로 구성됐으며, 1층을 필로티로 조성했다. 5층 다락공간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야외 테라스도 오픈형으로 제공한다.
2층은 거실과 주방, 3층은 드레스룸, 붙박이장, 욕실 등 부부 전용 공간으로 꾸몄다. 4층은 자녀방 2개가 마련됐다. 야외 테라스에서는 바베큐 파티장, 카페, 작은 정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 면적도 커 전용 84㎡의 경우 서비스 면적을 60.28㎡ 제공해 실사용 면적이 무려 153.69㎡다. 단지 안에는 놀이터와 주민회의실, 각종 시설이 조성됐다.
신분당선 성복역을 이용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이마트 수지점과 성복역 롯데몰(예정), 교육시설로는 성서초등학교, 성복고등학교가 있다. 현
재 일부 회사보유분을 분양 중이며, 계약과 동시에 입주를 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