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라라랜드 고려대 버전, 수준급 연출력으로 화제
입력 2017-06-27 15:51  | 수정 2017-06-28 16:08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영화 '라라랜드'를 모티브로 만든 커버 영상이 화제다.
고려대학교 교육방송국 KUBS는 최근 '고려대학교 라라랜드 커버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학생들은 라라랜드 원작의 오프닝곡 '어나더 데이 오브 선(Another Day of SUN) 음악에 맞춰 한국어로 개사한 노래를 부른다.
'원하는 대로 / 모두 이뤄질 줄 알았던 / 어릴 적의 나 / 하지만 나를 봐 / 무거운 전공 책 / 시험에 과제 팀플에 / 취준생 친구의 어두운 표정 / 내 꿈은 / 철 없는 얘기일까'라며 대학생들의 꿈과 현실 사이의 괴리감을 표현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그런가하면 '하늘 높이 / 손을 뻗어봐 / 빛나는 내일을 향해 / 가끔 지친대도 (넘어졌어도) / 넌 이겨낼 거야 (털고 일어나) / 새벽이 걷히면 (그래) / 또 다른 해가 떠'라는 내용을 통해서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놓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한다.

컬러풀한 의상을 비롯해 학생들의 표정·몸짓, 춤추는 장면 등은 원작과 매우 흡사해 눈길을 끈다.
현재 이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9만7000회를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에디터 김지혜]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