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영화 '하루'(감독 조선호)는 배우 김명민을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하는 데 실패했다. 김명민이 이렇게 매력적이지 않게 느껴지는 건 또 오랜만이다.
타임 루프라는 뻔한 소재를 조금은 신선하게 소비하길 바랐지만, 한계의 벽에 막힌 듯 이야기를 풀어나간 이유가 작용한 듯하다. 하루는 긴장감과 스릴 등이 느껴져야 하는 장르인데 하루가 계속해서 반복될수록 지루하게 느껴진다.
주인공이 왜 하루 중 딸이 교통사고를 당하기 직전 2시간을 반복하는지 궁금증이 생기긴 하지만 굳이 과학적인 논리를 따질 필요는 없어 보인다. '하루'는 그 원인보다, 이들이 한 사건 탓 연결되는 이유를 드러내는 방식으로 관객의 관심을 돌린다.
그 감춰진 사건이 드러나는 지점에서 다른 주인공인 변요한과 유재명이 눈에 띈다.
한순간에 아내를 잃은 남편의 안타까운 마음은 아내를 살려야 한다는 강박으로 바뀌어 광기를 일으킨다. 변요한이 맡은 캐릭터다. 변요한이 고생은 고생대로 한 것도 스크린에 고스란히 드러난다.
사연이 있는 택시기사 강식 역의 유재명 역시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응답하라 1988'의 동룡 아버지로 대중의 관심을 받은 유재명은 전혀 다른 얼굴을 선보인다. 반복되는 하루의 이유이자 원인이며 문제 해결의 키를 쥐고 있는 인물이다.
유재명은 현재 방송 중인 '비밀의 숲'과 전작 '힘쎈여자 도봉순' '화랑' 등 드라마를 통해서는 다양한 얼굴을 보였으나 영화에서의 활약은 미미했다. '하루'는 그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달랜 작품이 아니었을까.
jeigun@mk.co.kr
영화 '하루'(감독 조선호)는 배우 김명민을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하는 데 실패했다. 김명민이 이렇게 매력적이지 않게 느껴지는 건 또 오랜만이다.
타임 루프라는 뻔한 소재를 조금은 신선하게 소비하길 바랐지만, 한계의 벽에 막힌 듯 이야기를 풀어나간 이유가 작용한 듯하다. 하루는 긴장감과 스릴 등이 느껴져야 하는 장르인데 하루가 계속해서 반복될수록 지루하게 느껴진다.
주인공이 왜 하루 중 딸이 교통사고를 당하기 직전 2시간을 반복하는지 궁금증이 생기긴 하지만 굳이 과학적인 논리를 따질 필요는 없어 보인다. '하루'는 그 원인보다, 이들이 한 사건 탓 연결되는 이유를 드러내는 방식으로 관객의 관심을 돌린다.
그 감춰진 사건이 드러나는 지점에서 다른 주인공인 변요한과 유재명이 눈에 띈다.
한순간에 아내를 잃은 남편의 안타까운 마음은 아내를 살려야 한다는 강박으로 바뀌어 광기를 일으킨다. 변요한이 맡은 캐릭터다. 변요한이 고생은 고생대로 한 것도 스크린에 고스란히 드러난다.
사연이 있는 택시기사 강식 역의 유재명 역시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응답하라 1988'의 동룡 아버지로 대중의 관심을 받은 유재명은 전혀 다른 얼굴을 선보인다. 반복되는 하루의 이유이자 원인이며 문제 해결의 키를 쥐고 있는 인물이다.
유재명은 현재 방송 중인 '비밀의 숲'과 전작 '힘쎈여자 도봉순' '화랑' 등 드라마를 통해서는 다양한 얼굴을 보였으나 영화에서의 활약은 미미했다. '하루'는 그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달랜 작품이 아니었을까.
jeigu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