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친환경도자기 ZEN한국 `대한민국 제품혁신상` 대상
입력 2017-06-22 14:03 
내열자기

친환경도자기 ZEN(젠)한국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제품혁신상 대상'을 22일 수상했다.
'대한민국 제품혁신상'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 18회를 맞았다. 젠한국은 2010년부터 대용량 도자기 밀폐용기, 칸막기 도자기 도시락, 도자기 식판, 세라믹 내열자기 젠쿡(ZEN COOK), 세라믹 블루투스 스피커 등 매년 신제품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논스틱 세라믹 내열자기 '로 8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논스틱 세라믹 내열자기는 내부와 외부에 저온 경화형 타입의 코팅제를 사용해 음식을 조리할 때 눌러 붙지 않고, 제품에 열을 가해도 유해성분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소재의 제품이다. 또 1250 도에서 2회 이상 소성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열 보존성이 탁월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리 때 원적외선이 방사돼 음식의 영양소 파괴가 최소화되며, 열이 균일하게 전달돼 음식을 더욱 맛있게 조리할 수 있다.
후라이팬, 전골냄비, 오븐용기 등 다양한 형태로 개발돼 소비자들이 본인 편의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젠한국은 ZEN, 레이첼바커, ZENCOOK, ZEN&LOCK, Living ZEN, 안나킴 등 자체 브랜드는 물론, 미국 레녹스, 미카사, 독일 빌레로이앤보흐, 영국 막스앤스펜서, 일본 노리다케 등의 세계적인 도자기 브랜드에 제품을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