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 유통계열사 총동원…6월 `엘페이 프로모션`
입력 2017-06-07 14:19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가 힘을 합쳐 간편결제 서비스인 L.pay(엘페이)에 대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롯데 대표 유통 계열사들이 6월 한 달간 엘페이를 통해 나눔과 혜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롯데 뉴코리아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롯데멤버스는 엘페이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자연스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응원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이 엘페이를 사용할 때마다 엘페이는 결제 건당 100원을 기부하게 된다. 모금된 금액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국가보훈대상자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기간에 모바일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0만 포인트를 무료로 적립할 기회도 제공한다. 엘페이 결제 시 응모권을 받아 엘포인트 모바일 앱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는 1인 1일 3회로 한정된다.

각 계열사별로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식품관에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엘페이 롯데카드로 3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선착순 3만 명에게 상품권 5000원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16일 하루 동안 단일 브랜드 전 상품을 엘페이 롯데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상품권을 1만 5000원을 준다. 롯데슈퍼는 '워킹맘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워킹맘들이 주로 매장을 찾는 시간대를 고려해 저녁 7시 이후 슈퍼에서 엘페이로 3만 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현장에서 2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롯데 하이마트는 에어컨 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엘페이로 1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은 엘포인트 1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6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에서 엘페이 결제 시 최대 20%를 엘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쇼핑 외에 영화, 놀이공원, 보험료 등의 분야에서도 엘페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월드는 다음달 7일까지 엘페이 특별 패키지를 판매한다. 엘페이 특별 패키지를 구입하는 고객들은 자유이용권과 VR SPACE 내 VR 게임 3종 중 한가지를 약 52%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엘페이 2만원 이상 결제 시 팝콘 교환권을 증정한다.
롯데손해보험은 반려동물가족들을 응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엘페이 롯데카드로 하우머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3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에게 3만 엘포인트를 제공하며, 하우머치 다이렉트 펫 보험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손일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