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소재 프리미엄 침구브랜드 'DAEGU1988(대구1988)'이 풍기 인견(Rayon) 여름이불 '아이스크림(ice-scream)'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아이스크림'은 얼음처럼 시원해 비명이 나올 정도로 시원한 이불이란 의미다.
한주연 대구1988 사장은 "여름철 아이스 원단, 냉장고 이불이란 별명의 풍기인견 소재로, 모기업 대구 최대 누빔 공장인 한빛의 생산기술에 3mm 누빔기법(충무누비)을 가미해 종전의 까슬한 촉감을 좀더 시원하면서도 부드럽게 만든 게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평소 인견이 '할머니집 이불' 같이 촌스러운 디자인일 것이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좀 더 젊은 컬러와 디자인으로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아이스크림은 특허청으로부터 인증 받은 100% 국내 생산 최고급 풍기인견에 피로회복, 긴장완화 효과가 있다는 피톤치드 성분으로 항균가공한 최첨단 원단을 사용했다.
아이스크림은 화이트, 그레이, 살구색, 블루베리 등 총 4가지 모델이 있다.
대구1988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사전주문하면 제품 30%할인, 면 베개커버를 무료로 증정한다. 대구1988은 지난 30년 동안 섬유의 도시 대구 서구공단에서 최대 누빔이불 공장인 한빛침장에서 만든 신생 브랜드다. 제품 구입은 대구1988 쇼핑몰에서 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