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가 노란우산공제 부금 납입내역, 복지정보 등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들을 위한 편의성 제고를 위해 출시한 '노란우산공제 앱' 설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이벤트 기간 내에 앱 다운로드 후 이벤트 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2매를 총 2000명에게 증정한다.
노란우산공제 모바일 앱은 2015년 5월 출시된 이후 올해가 만 2년이 되는 해로 출시된 이후 가입신청, 대출신청 등의 신청업무, 해약, 공제금 지급, 납부내역, 부금납입내역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담아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역할을 한다.
지난해 11월부터는 노란우산공제 고객 대상 복지서비스 내용을 담고 있는 복지플러스+ 페이지를 추가해 휴양시설, 상해보험 등의 주요 서비스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노란우산공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노란우산공제'를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다.
강영태 중기중앙회 노란우산공제사업본부장은 "앱 설치를 활성화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제도변경, 복지서비스 등 정보전달의 주요 채널로 재정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며 "노란우산공제가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