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KB국민은행 ‘주혁 앓이, 도연 앓이’에 미소 가득
입력 2017-05-19 14:59  | 수정 2017-05-19 15:04
KB국민은행이 SNS를 통해 공개한 ‘KB일코노미 청춘패키지-장가갈수 있을까 편 영상광고가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세배우로 성장중인 남주혁과 IOI 김도연이 혼남혼녀로 등장하는 이 광고는 조회수 630만을 넘어서면서 큰 인기를 끌자 KB국민은행의 입가에서 미소가 떠나질 않고 있다.

조회수의 견인차는 단연 팔로워수 700만명을 자랑하는 남주혁과 김도연의 팬심. 20~30대 일코노미족 (1인가구)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두 모델의 심쿵한 케미가 봄기운 가득한 분홍빛 영상과 달달한 음악에 버무려지면서 영상광고가 대박을 친 것이다.

해당상품 가입 수도 4만좌에 육박하는 등 실적으로도 이어지고 있어 KB국민은행 내부에서는 표정관리까지 고민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더욱이 오는 7월에는 남주혁, 신세경, 크리스탈, 공명 등이 출연하는 tvN 하반기 기대작 ‘하백의 신부가 방영 예정이고 前IOI 멤버인 김도연과 최유정이 주축이 된 새로운 걸그룹 ‘아이틴걸즈가 데뷔를 앞두고 있어 ‘주혁 앓이, ‘도연 앓이는 당분간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KB국민은행도 이들의 상승세를 지원하고자 오는 7월 8일 한양대 올림픽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KB Liiv&락스타 콘서트에 김도연과 최유정을 공동MC로 발탁했다.

한편, ‘KB일코노미청춘패키지- 장가갈 수 있을까 편은 여유롭게 인생을 즐기면서도 미래를 착실히 준비해 나가는 혼남혼녀의 하루를 뮤직드라마 형식으로 전개한 1분30초짜리의 영상이다.

2010년 발표된 커피소년의 노래 ‘장가갈 수 있을까 를 배경으로 ‘혼자여도 좋지만 언제든 둘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늘 설레일 수 있다는 혼남 혼녀의 장점을 남주혁과 김도연의 달달한 만남을 연출하여 표현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온라인 뿐만 아니라 일부 케이블TV와 극장에서도 1분30초 분량 그대로 방영되고 있다.

광고업계 관계자는 금번 광고는 1인 가구에 대한 관심, 연예세포를 자극하는 영상과 음악, 그리고 두 모델의 케미 모두가 잘 맞아 떨어져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다” 며 특히 누구도 예상 못한 남주혁과 김도연의 조합이 봄기운 가득한 영상과 청량한 음악에 멋지게 어울러 지면서 혼남혼녀의 설레임을 잘 자극한 것이 주요했다”고 말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