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와 모바일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세 캐릭터 '핑크퐁' 과 국민 동요 '상어가족'을 주제로 한 어린이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이 올해 7월 개막을 확정하고 오는 16일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와 가족공연의 명가 유진엠이 공동 제작하는 핑크퐁과 상어가족은 앱 누적 다운로드 1억 5000만 건, 유튜브 구독자 220만명, 누적 조회수 23억건을 돌파한 인기 캐릭터 '핑크퐁'이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첫 뮤지컬이다. 지난해 유튜브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 국내 3대 음원 사이트 동요 부문 1위를 석권한 국민 동요 '상어 가족'이 화려한 뮤지컬 버전으로 편곡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뮤지컬 공연은 사라진 아기 상어를 찾아나선 핑크퐁과 친구들의 모험을 담았다. '상어 가족' 등 핑크퐁 인기 동요를 율동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뮤지컬로, 친구와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고 잃어버린 가족을 다시 찾는 탄탄한 스토리를 통해 친구와의 우정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핑크퐁과 상어가족'은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 제작진이 참여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어린이 뮤지컬에서 시도되는 다채로운 색감의 LED 미디어아트를 활용,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27일까지 신한카드 FAN(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열린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과 상어가족' 티켓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전석 55% 할인받을 수 있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인터파크에서 진행한다. 티켓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티켓가격은 VIP석 5만5천원, R석 4만원이다.
[최현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