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8-03-06 11:55  | 수정 2008-03-06 11:55
▶ 민주당, 이르면 오늘 공천 1차 발표
박지원 전 비서실장과 김홍업 의원 등 11명은 탈락이 불가피해 반발이 거세지는 가운데 민주당은 이르면 오늘 60명 안팎의 1차 공천 후보자를 발표합니다.

▶ 한나라 수도권 등 경합지역 심사
한나라당은 영남 공천 발표를 미룬채 오늘 수도권 경합지역과 선거구 조정지역 등에 대해 공천심사를 진행합니다.

▶ 특검 '떡값 로비의혹' 본격 수사
삼성 특검이 어제 사제단이 폭로한 고위층 떡값로비 의혹에 대해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내일 국정원장 청문회 '김용철 증인'
내일 김성호 국정원장 내정자 인사청문회에 삼성 떡값 의혹을 폭로한 김용철 변호사가 증인으로 채택돼 공방이 예상됩니다.


▶ 유흥주점 카드결제 '조직적 탈세'
일부 유흥주점들이 탈세 목적으로 카드결제를 하면 엉뚱한 업소를 찍는 등 조직적인 움직임이 만연돼 있는 실태를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서울대 '수능우선 선발제' 도입
서울대가 오늘 오후 신입생 모집 요강을 발표합니다. 정시에서 수능우선 선발제를 도입하고, 형편이 어려운 기초생활 수급자학생에게 기회를 더 줄 방침입니다.

▶ "3만원 초과 향응 받으면 직위해제"
앞으로 서울시 공무원이 업체로부터 3만원을 넘는 금품이나 향응을 받으면 지위에 관계없이 즉시 직위 해제되고, 제공 업체는 시의 각종 계약에 최고 2년까지 입찰할 수 없게 됩니다.

▶ 워렌 버핏 '세계 1등 부자' 올라
포브스 집계에서 워렌 버핏이 620억달러로 세계 1등 부자로 집계됐습니다. 멕시코 재벌 카를로스 슬림이 2위, 빌 게이츠는 3위를 기록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