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은 11일부터 리서치 온라인 팟캐스트 방송 서비스 '이리온' 시즌2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리온 시즌2는 거시적 투자전망 분석부터 업종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종목 분석까지 개인투자자들의 실제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리서치 리포트를 소재로 한 대담 형식의 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리온은 '이베스트 리서치 온라인 팟캐스트'의 약자로 작년 12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시즌1에서 리서치센터장과 애널리스트, 프라임영업팀 전문가 등이 출연해 다양한 투자관련 현안들을 개인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온라인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이리온 시즌2는 주 4회(월, 화, 목, 금) 각 30분 내외 분량으로 총 10주간 업데이트된다. 팟캐스트 포털 '팟빵'과 이베스트투자증권 HTS(eBEST PRO), MTS(이베스트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청취가 가능하다.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 센터장은 "예상보다 시즌1에 보내주신 성원이 컸다. 증권사 리서치 자료를 쉽게 설명하겠다는 애초의 컨셉이 투자자들의 니즈를 자극한 것 같다"면서 "시즌2에서도 이 컨셉을 유지하되 이와 더불어 투자자들이 원하는 종목을 좀더 자세히 분석하여 실제 투자에 도움이 되는 방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