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중부 한 때 눈,비..낮부터 갬
입력 2008-03-06 07:05  | 수정 2008-03-06 07:05
앵커 > 어제는 날이 참 화창하더니 오늘은 또 하늘이 흐리네요. 눈, 비소식 있다고요?

- 네, 날씨가 참 오락가락 한데요. 오늘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서울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오전 한 때 내리겠는데요. 눈, 비가 내린 뒤에 낮부터는 서서히 맑아지겠습니다.

기상도> 전국적으로 내리지는 않겠고요. 중부와 경북지역에 눈비가 내리겠는데요. 최고 4cm가량의 눈이나 5mm미만의 비로 활동하시는 데 불편함 없을 정도의 가벼운 눈비가 되겠습니다. 낮부터는 맑아지겠고 호남과 제주지역은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현재> 현재기온 서울 2도를 비롯해서 어제보다는 조금 올랐지만 오늘 아침도 여전히 쌀쌀합니다.

최고> 낮기온은 서울 6도, 광주와 대구가 12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하지만 오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쌀쌀함이 계속 되겠습니다.



앵커 > 요즘 날씨가 이렇게 오락가락 해서 그런지 요즘에 몸도 조금 더 무겁고 피곤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주말까지 날씨는 어떤가요?

-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고, 한 낮에는 포근하죠? 또 맑았다가 눈이 내리기도 하고. 이렇게 날씨 변화가 심하면 자율신경계에 불균형이 일어나면서 피곤하고 식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고 하니까요. 두부나 버섯같은 음식을 좀 챙겨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내일부터 주말까지 하늘은 계속 맑겠습니다. 또 큰 추위 없이 비교적 포근한 날씨도 이어지겠는데요. 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계속 쌀쌀하겠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세계 날씨> 오늘 LA는 활동하기 좋은 날씨라고 합니다. 그 밖의 오늘의 세계 날씨 입니다.
(김현우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