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 저비용 항공사(LCC) 진에어가 국내 주식시장 상장을 추진한다. 현재 국적 LCC 가운데 제주항공만 상장돼 있어 진에어가 상장하게 되면 두 번째 사례가 된다. 진에어는 25일 미래에셋대우를 상장 주간사로 선정하고, 기업 실사 및 상장예비심사 청구 등 상장 세부 일정을 위한 실무협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연내에 상장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진에어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신성장 사업 기반을 구축하는 데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2018년까지 항공기를 8대 도입해 30대(B737-800 24대, B777-200ER 6대)로 늘리고, 노선은 55개로 늘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매출액은 2017년 8800억원, 2018년에는 1조원을 돌파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진에어는 작년 매출액 7197억원, 영업이익 523억원, 당기순이익 393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이뤘다. 전년 대비 각각 56%, 76%, 73% 증가한 규모다. 2010년부터 7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상장을 위한 요건은 2014년부터 갖췄지만 그동안 여러 대내외적 사항을 검토한 결과 창립 10주년을 모멘텀으로 삼기 위해 올해 상장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윤진호 기자 / 강영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에어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신성장 사업 기반을 구축하는 데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2018년까지 항공기를 8대 도입해 30대(B737-800 24대, B777-200ER 6대)로 늘리고, 노선은 55개로 늘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매출액은 2017년 8800억원, 2018년에는 1조원을 돌파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진에어는 작년 매출액 7197억원, 영업이익 523억원, 당기순이익 393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이뤘다. 전년 대비 각각 56%, 76%, 73% 증가한 규모다. 2010년부터 7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상장을 위한 요건은 2014년부터 갖췄지만 그동안 여러 대내외적 사항을 검토한 결과 창립 10주년을 모멘텀으로 삼기 위해 올해 상장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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