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액정 논란' 갤럭시S8에…누리꾼 "프리미엄 제품답지 않다" 일침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사전 개통이 시작된 18일 구매자 사이에서 액정에 붉은 빛이 돈다는 불만이 제기됐습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날 개통 작업은 비교적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갤럭시S8 예약 물량이 100만대에 달하면서 물량 부족과 개통 지연이 우려됐지만, 일찌감치 물량을 확보한 유통점이 많아 갤럭시노트7 개통 때의 수급대란은 재현되지 않았습니다.
판매점 단체인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관계자는 "시장 단속이 심해져 집단 상가 매장의 경우 방문객이 생각만큼 많지 않다"며 "우려했던 시장 과열은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SNS에는 갤럭시S8의 화면 색깔을 찍은 사진과 함께 제대로 된 제품인지를 묻는 글이 줄을 이었습니다.
화면에서 붉은빛을 확인한 고객들은 '벚꽃 에디션에 당첨됐다'며 자조와 짜증이 섞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색상 최적화 설정을 다시 하거나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라는 삼성전자의 대처 방식을 놓고 불만도 표출되고 있습니다.
한 누리꾼은 "기본적인 화면 색상은 처음부터 최적값으로 설정돼 나와야 하는데 문제가 생겨 고객이 직접 손봐야 하는 상황"이라며 "프리미엄 제품답지 않다"라고 꼬집었습니다.
업계에서는 갤럭시노트7과 마찬가지로 갤럭시S8 예약판매 물량의 70∼80%가 개통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붉은 화면 논란이 확산할 경우 개통을 포기하는 고객이 늘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통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개의치 않고 개통하겠다는 고객이 많았지만, 문제가 제기된 만큼 고객 불만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사전 개통이 시작된 18일 구매자 사이에서 액정에 붉은 빛이 돈다는 불만이 제기됐습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날 개통 작업은 비교적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갤럭시S8 예약 물량이 100만대에 달하면서 물량 부족과 개통 지연이 우려됐지만, 일찌감치 물량을 확보한 유통점이 많아 갤럭시노트7 개통 때의 수급대란은 재현되지 않았습니다.
판매점 단체인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관계자는 "시장 단속이 심해져 집단 상가 매장의 경우 방문객이 생각만큼 많지 않다"며 "우려했던 시장 과열은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SNS에는 갤럭시S8의 화면 색깔을 찍은 사진과 함께 제대로 된 제품인지를 묻는 글이 줄을 이었습니다.
화면에서 붉은빛을 확인한 고객들은 '벚꽃 에디션에 당첨됐다'며 자조와 짜증이 섞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색상 최적화 설정을 다시 하거나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라는 삼성전자의 대처 방식을 놓고 불만도 표출되고 있습니다.
한 누리꾼은 "기본적인 화면 색상은 처음부터 최적값으로 설정돼 나와야 하는데 문제가 생겨 고객이 직접 손봐야 하는 상황"이라며 "프리미엄 제품답지 않다"라고 꼬집었습니다.
업계에서는 갤럭시노트7과 마찬가지로 갤럭시S8 예약판매 물량의 70∼80%가 개통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붉은 화면 논란이 확산할 경우 개통을 포기하는 고객이 늘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통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개의치 않고 개통하겠다는 고객이 많았지만, 문제가 제기된 만큼 고객 불만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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