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여의도 본사에서 '4차산업 1등주, 미래에 투자하라'라는 주제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세계적 화두인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핵심 테마를 소개하고 구체적인 전망을 제시한다. 특히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등 미래의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들에 대해 분석할 예정이다.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금융',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미래에 투자하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황승택 리서치센터 팀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공지능의 도래', 이정기 팀장은 '스몰캡 4차산업'을 설명한다. 각 섹터별 연구원들은 핵심 테마가 되는 반도체, 자율주행차, 5G 통신에 대해 소개한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는 "삶의 방식과 일자리가 송두리째 뒤바뀌는 4차 산업혁명은 이미 눈앞에 다가와 있다"라며 "글로벌 퍼스트무버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선점하기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사전 신청한 300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4차 산업1등주 설명회 자료집'을 제공하고, 설명회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하나금융투자로 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이가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