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8-02-28 16:35  | 수정 2008-02-28 16:35
▶ 여야, '장관 추가 교체' 공방
3명의 장관 내정자가 낙마한 가운데 장관 추가 교체 문제를 놓고 여야가 치열한 공방을 벌였습니다. 민주당은 김성이·이윤호 장관 후보자 2명도 장관 부적격자라며 교체를 요구했고 한나라당은 더 이상 문제 삼지 말라고 맞섰습니다.

▶ 청와대 "인사검증시스템 개선"
청와대는 이번 인사파동에 대해 국민들에게 송구하다며 인사검증 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삼성 이재용 전무 첫 소환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장남 이재용 전무가 특검에 출두해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금융감독당국도 다음주 삼성증권
에 대한 특별검사에 나섭니다.

▶ 공정위, OB맥주 리베이트 의혹 조사
OB맥주가 리베이트를 줘가며 맥주를 대량 불법 유통시킨 의혹이 mbn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도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유류세 3월부터 10% 인하 추진
다음달초부터 유류세가 10% 정도 인하됩니다. 이에따라 휘발유는 리터당 82원 정도, 경유는 58원 정도의 인하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1월 경상적자 11년만에 최고
지난 1월 경상적자가 26억달러로 11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원자재값 급등 여파로 수입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 공시지가 9.6% 상승... 인천 최고
전국의 표준땅값이 지난해에 비해 9.6% 올라 그만큼 보유세 부담도 늘어날 전망입니다. 시도별 상승률은 인천이 12.5%로 가장 높고 서울, 경기도 전국 평균을 넘었습니다.

▶ 교육비 비중 12%...사상 최대
지난해 국민소비 지출 가운데 교육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12%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