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해외판매가 크게 늘고 있지만 중고차 값은 동급 차종에 밀리고 있습니다.
신차판매 인센티브부터 줄여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자동차산업학회 주관으로 컨퍼런스가 열렸는데요, 박대일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현대자동차는 해외시장에서 선전을 하고는 있지만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습니다.
중고차 값이 동급차종에 밀린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신파 판매 인센티브를 줄여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인터뷰 : 존 폴 맥더피 / 와튼경영대학원 교수
- "현대차는 판매대수만 늘리려는 유혹을 물리쳐야 하고, 판매물량을 유지하려고 과도한 판매 인센티브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현대차가 도요타를 따라잡고는 있지만 브랜드 개발이나 고객의 요구를 보다 세밀히 파악해야 한다는 지적도 귀담아 들어야 할 대목입니다.
인터뷰 : 존 폴 맥더피 / 와튼경영대학원 교수
- "현대는 좀 더 브랜드 개발을 해야 하고 새로운 세그먼트에 진출해야 합니다. 좀 더 진보된 기술적인 면을 보여줘야 합니다. 고객의 요구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이해가 중요합니다."
프리미엄 차종에서 성공하기 위한 요인도 제시됐습니다.
인터뷰 : 데이비드 사전트 / JD파워 부사장
- "경쟁차량과 차별화된 스타일링과 렉서스나 아우디 등 동급차량 리더들과 동급의 인테리어 마무리가 필요합니다."
이처럼 고객의 요구부터 명확히 이해한 뒤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노력이 있어야 제네시스 같은 프리미엄 차종이 성공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유럽지역은 특히 애프터서비스 망을 확충해야 수출을 배가시킬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인터뷰 : 제이슨 스타인 / 유럽 자동차전문지 발행인
- "EU지역 40%에서 신규구매자의 절반 이상은 최종적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로 보증기간을 꼽습니다."
현대차 품질경영의 성과와 과제를 논의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각국의 자동차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mbn뉴스 박대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차판매 인센티브부터 줄여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자동차산업학회 주관으로 컨퍼런스가 열렸는데요, 박대일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현대자동차는 해외시장에서 선전을 하고는 있지만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습니다.
중고차 값이 동급차종에 밀린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신파 판매 인센티브를 줄여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인터뷰 : 존 폴 맥더피 / 와튼경영대학원 교수
- "현대차는 판매대수만 늘리려는 유혹을 물리쳐야 하고, 판매물량을 유지하려고 과도한 판매 인센티브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현대차가 도요타를 따라잡고는 있지만 브랜드 개발이나 고객의 요구를 보다 세밀히 파악해야 한다는 지적도 귀담아 들어야 할 대목입니다.
인터뷰 : 존 폴 맥더피 / 와튼경영대학원 교수
- "현대는 좀 더 브랜드 개발을 해야 하고 새로운 세그먼트에 진출해야 합니다. 좀 더 진보된 기술적인 면을 보여줘야 합니다. 고객의 요구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이해가 중요합니다."
프리미엄 차종에서 성공하기 위한 요인도 제시됐습니다.
인터뷰 : 데이비드 사전트 / JD파워 부사장
- "경쟁차량과 차별화된 스타일링과 렉서스나 아우디 등 동급차량 리더들과 동급의 인테리어 마무리가 필요합니다."
이처럼 고객의 요구부터 명확히 이해한 뒤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노력이 있어야 제네시스 같은 프리미엄 차종이 성공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유럽지역은 특히 애프터서비스 망을 확충해야 수출을 배가시킬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인터뷰 : 제이슨 스타인 / 유럽 자동차전문지 발행인
- "EU지역 40%에서 신규구매자의 절반 이상은 최종적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로 보증기간을 꼽습니다."
현대차 품질경영의 성과와 과제를 논의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각국의 자동차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mbn뉴스 박대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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