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하철에서 에스컬레이터 두줄 타기 캠페인이 이뤄지고 있다는데요, 혹시 아시는지요?
시민들 안전을 위해 적지 않은 홍보비를 들여 하고 있는데, 효과가 거의 전무한 실정입니다.
이기종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하철 에스컬레이터를 두 줄로 타자는 캠페인 포스터를 옆에 두고 시민들은 여전히 한줄로 오르내립니다.
고질적인 지하철 안전 사고를 줄이자며 시작한 캠페인이지만 아는 사람도 없고 관심도 없습니다.
인터뷰 : 김창숙 / 성남 태평동
"(두 줄 서서 가자는 캠페인 알고 계셨어요?) 잘 몰랐어요. 솔직히 말해서"
인터뷰 : 백선희 / 서울 창동
"(원래 알고 계셨어요?)몰라요. 모르는데..."
도시철도공사는 지난해 9월, 서울메트로는 지난달부터 이 캠페인을 벌여 오고 있습니다.
홍보비로 수억원이 투입됐지만, 지금껏 효과는 거의 전무한 실정입니다.
상황이 이렇게되자 이번 캠페인을 한발 늦게 시작한 서울메트로는 먼저 치고 나간 도시철도공사를 나무라며 책임 떠넘기기에 급급할 뿐입니다.
음성변조 : 서울메트로 관계자
"혼자만 하니까 혼선이 있었죠. (도시철도의 문제란 건가요?) 혼자 치고 나간다고 되는게 아니잖아요"
한줄타기는 무게가 한쪽으로 쏠려 에스컬레이터의 잦은 고장을 유발하는 데다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녹취 : 도수현 / 도시철도 영업지도팀
"기계적인 결함이나 아니면 장난으로 비상버튼을 눌렀든 간에 에스컬레이터가 섰다고 가정해 보세요. 이건 어마어마한 사고로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밖에 없거든요."
아무런 성과를 보지 못하고 있는 에스컬레이터 두줄타기 캠페인은 해당 기관들의 안일한 탁상행정이 빚은 결과로 비난의 화살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mbn뉴스 이기종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민들 안전을 위해 적지 않은 홍보비를 들여 하고 있는데, 효과가 거의 전무한 실정입니다.
이기종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하철 에스컬레이터를 두 줄로 타자는 캠페인 포스터를 옆에 두고 시민들은 여전히 한줄로 오르내립니다.
고질적인 지하철 안전 사고를 줄이자며 시작한 캠페인이지만 아는 사람도 없고 관심도 없습니다.
인터뷰 : 김창숙 / 성남 태평동
"(두 줄 서서 가자는 캠페인 알고 계셨어요?) 잘 몰랐어요. 솔직히 말해서"
인터뷰 : 백선희 / 서울 창동
"(원래 알고 계셨어요?)몰라요. 모르는데..."
도시철도공사는 지난해 9월, 서울메트로는 지난달부터 이 캠페인을 벌여 오고 있습니다.
홍보비로 수억원이 투입됐지만, 지금껏 효과는 거의 전무한 실정입니다.
상황이 이렇게되자 이번 캠페인을 한발 늦게 시작한 서울메트로는 먼저 치고 나간 도시철도공사를 나무라며 책임 떠넘기기에 급급할 뿐입니다.
음성변조 : 서울메트로 관계자
"혼자만 하니까 혼선이 있었죠. (도시철도의 문제란 건가요?) 혼자 치고 나간다고 되는게 아니잖아요"
한줄타기는 무게가 한쪽으로 쏠려 에스컬레이터의 잦은 고장을 유발하는 데다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녹취 : 도수현 / 도시철도 영업지도팀
"기계적인 결함이나 아니면 장난으로 비상버튼을 눌렀든 간에 에스컬레이터가 섰다고 가정해 보세요. 이건 어마어마한 사고로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밖에 없거든요."
아무런 성과를 보지 못하고 있는 에스컬레이터 두줄타기 캠페인은 해당 기관들의 안일한 탁상행정이 빚은 결과로 비난의 화살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mbn뉴스 이기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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