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하이비젼시스템, 듀얼카메라 시장 확대로 지속 성장 예상"…목표가 1만2000원
입력 2017-04-03 07:36 
[자료 제공 : KB증권]

KB증권은 3일 하이비젼시스템에 대해 듀얼카메라 시장 확대로 지속 성장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만2000원을 신규 제시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카메라모듈 검사장비 분야 1위 업체로 자동화 검사장비의 핵심 기술인 비젼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매출의 58%를 소형 카메라모듈(CCM, Compact Camera Module) 자동화 검사장비가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42%를 영상평가 장치 및 기타가 차지하고 있다. 주요 장비는 CCM 검사 및 제조장비이며 디지털 영상기기와 3D 프린터·스캐너 등도 제조하고 있다.
강재성 KB증권 연구원은 "스마트폰에 새롭게 도입된 기술인 듀얼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 개선, 손떨림 보정, 광학줌, 후보정 등 기술적인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면서 "아이폰의 듀얼카메라 채택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듀얼카메라 채택이 본격화될 것이며 이는 듀얼카메라의 제조라인 증설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효율성 극대화와 높은 생산 수율을 위해 제조 공정 시 오류의 최소화는 필수 사항이며, 이에 따라 하이비젼시스템의 자동화 검사장비 수요 증가가 전망된다.
강 연구원은 "목표주가는 올해 예상 순이익에 과거 카메라모듈의 신기술 도입과 기술적 개선에 따른 실적성장 시기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18배를 적용한 수치"라면서 "하이비젼시스템은 듀얼카메라 외 추가적인 신기술 도입에 따른 실적 성장도 가능해 향후 목표주가의 상향 여지도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