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슈팅 메카니멀 도입`…손오공,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배틀대회 개최
입력 2017-03-15 13:56 

완구전문 기업 손오공이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배틀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터닝메카드 테이머 배틀대회'는 오는 25일 홈플러스 인천논현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 이마트 여수점과 같은달 8일 토이저러스 서청주점 등 전국에 있는 대형마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손오공은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배틀대회'를 보호자와 아이가 한 팀이 되어 참여하는 '가족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한다. 참가 가족은 리그 구분 없이 총 200팀으로 한정해 경기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무엇보다 이번 대회부터는 '슈팅 메카니멀'을 이용한 특별 규정이 신설됐다. '슈팅 메카니멀'은 각각이 지닌 발사체의 특성을 바탕으로 크게 속성 선택형, 단일 발사체형, 공중 발사체형으로 분류되며 특별 규정에 따라 기본 룰에서 얻은 점수에 10점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각 리그별로 3등 이내에 든 모든 선수에게는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챔피언십' 본선 진출 시드권과 상장, 그리고 터닝메카드W 완구를 상품으로 수여한다. 그리고 각 대회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윙라이온과 메가스콜피온을 각각 추가 증정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터닝메카드 배지가 제공된다.
아울러 손오공은 터닝메카드 RC카(무선조종 자동차) 레이싱 대회를 특별 이벤트로 새롭게 선보여 재미요소를 더할 계획이다. 레이싱 대회는 부모와 아이가 한 팀이 되어 RC카를 원격 조종하고 가장 먼저 메카드에 도달해 터닝카를 팝업 시킨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팀에게는 터닝메카드 RC카를 선물로 증정한다.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배틀대회'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터닝메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현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