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월세 받는 수익형부동산 뭐가 좋을까
입력 2017-03-14 13:35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수익형부동산 공급 시장도 활기를 찾고 있다. 특히, 안정적인 월세를 받는 수익형부동산의 매력이 여전해 현장을 찾는 투자 수요의 움직임도 본격화 되고 있다. 하지만 수익형부동산은 잘 만 고르면 효자 노릇하지만 반대로 쪽박을 찰 수도 있어 입지, 상품성, 분양가등을 꼼꼼히 이것 저것 따져보고 투자에 나서야 한다.
최근 수도권에서는 상가, 오피스텔, 수익형 호텔등이 속속 선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명건설은 부평구청역 지하철 1호선, 7호선역과 불과 100m 이내에 위치한 더블 초역세권에 ‘부평구청역 대명벨리온(투시도)을 공급중이다. 인근에 홈플러스, 이마트, 부평구청, 세림병원, 신트리공원이 있고 오피스텔 바로 앞에 굴포천 생태하천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한국GM 부평공장, 한국수출4차 국가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공단과 협력업체에 종사하는 3만1000여 근로자들과 인근에 학생수 1600여 명에 달하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도 있다. 2년간 2400만원(위탁시행사 삼인컴퍼니(주) 2년 보장)을 주는 ‘투자임대수익안심보장제와 '중도금전액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미등기전매가 가능하고 주택 임대사업자등록시 취득세도 면제 된다. 한편, '부평구청역 대명벨리온'은 1룸 마감에 이어 1.5룸도 마감을 앞두고 있다.
최근에는 주말 이벤트도 개최해 주목을 끌고 있다. 토~일 오후 2시 이전까지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2인치 TV, 테팔그릴, 자전거, 무선청소기, 락앤락 밀폐용기, 홈 CCTV 등의 경품 추천 이벤트를 개최한다. 계약자 선착순 33명에게도 '삼성지펠아삭' 김치냉장고를 증정한다.

평택시 세교지구 1-2블록에서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평택 1차 단지 내 상가가 분양한다. 점포수는 14개다. 이 상가의 특징은 2807가구 규모의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내 상가라는 점이다.
일산 한류월드 내 상업용지 C7블록에 들어서는 명품 브랜드 할인 전문상가 '라 몬테 이탈리아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점포수는 89개다. 상가 1층은 테라스형 카페거리 2~4층은 직영 명품관, 골프존등의 MD구성을 계획 중이다. 5층은 테라스형 레스토랑이 들어설 예정이다.
중구 을지로6가 밀리오레 쇼핑몰(19-20층)내 호텔 밀리오레 62개 소형 객실이 분양 중이다. 마사지, 스킨케어숍, 커피 판매점, 라운지바등의 부대시설등도 갖출 예정이다. 도보 3분 거리에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과 동대문역이 있다. 호텔과 가까이 청계천과 생태공원, 평화시장,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동대문역사문화관 등이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