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8-02-21 11:40  | 수정 2008-02-21 11:40
▶ 특검 "이명박 당선인 모두 무혐의"
특검은 이명박 당선인이 BBK주가조작이나 도곡동 땅 소유, 상암DMC 특혜와 관련해 모두 혐의가 없다는 수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산뜻하게 출범하게 돼 다행"
이명박 당선인은 특검이 자신과 관련한 각종 의혹에 대해 무혐의 결정을 내린데 대해 "새 정부가 산뜻하게 출범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밝혔습니다.

▶ 정부청사 화재...소방시설 '허술'
오늘 새벽 광화문 정부 중앙청사 화재는 30분만에 진화됐지만 정부의 심장부인데도 소방시설이 허술하고 보고도 늦어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 '용문산 안개' 조종사 통보 안돼
어제 추락한 헬기 조종사가 용문산에 안개가 끼었다는 사실을 통보받지 못한 것으로 파악돼, 사고경위에 대한 논란이 커질 전망입니다.


▶ 특검, 무더기 차명계좌 수사 계속
삼성의 3천8개나 되는 차명의심계좌 중 '진짜' 차명계좌를 찾기 위한 특검팀의 소환 조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영권 불법승계 의혹과 고발 사건 조사를 위해 김
홍기 삼성SDS 전 사장 등 전현직 임원 4명을 소환조사합니다.

▶ 박미석 수석내정자 논문표절 논란
청와대 사회수석으로 내정된 박미석 숙대교수가 지난 2천2년 제자의 석사논문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연구방법이 다른 만큼 서로 다른 논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 정부개편안 오후 본회의 처리
해양수산부를 폐지하고 여성부를 존속시키는 정부조직 개편안이 오늘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됩니다.

▶ 두바이유 사상 최고치 경신
국제유가가 배럴당 100달러를 넘으며 이틀 연속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우리나라가 주로 수입하는 두바이유도 사상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