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주식시장 동반 상승
입력 2008-02-21 10:40  | 수정 2008-02-21 10:40
주식시장이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뉴욕증시가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금리인하 기대감에 상승세를 나타내자 우리증시도 오늘 강세로 출발했습니다.

어제 매수세를 나타냈던 외국인들이 오늘은 팔고 있고, 개인과 기관은 매수 우위를 나타내면서 지수를 이끌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20포인트 상승한 170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기계업종이 4% 가까운 상승세를 기록하며 강한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건설과 통신, 의료정밀 업종도 2%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국민은행, 신한지주, 우리금융이 1~2%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SK텔레콤은 3.87% 상승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은 6.23% 급등하며 기계업종 강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5포인트 오른 658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통신서비스 등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NHN이 나흘째 내림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다음도 하락 하고 있지만 SK컴즈와 KTH, 네오위즈, CJ인터넷 등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 중에선 하나로텔레콤이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태웅과 성광벤드, 평산 등 조선 기자재주들이 일제히 반등하고 있고, 메가스터디와 서울반도체, 키움증권 등도 비교적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닉글로리가 나흘째 초강세를 시현하며 눈길을 끌고 있는 반면 17개월만에 거래를 시작한 현대아이티는 하한가로 밀려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