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이달 28일부터 시작되는 2017년 상반기 채용과 관련된 채용·직무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보다 많은 지원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또 현대차의 인재상과 전형 소개 등 기존 채용 설명회에서 진행됐던 내용 뿐 아니라 실무자들과의 직무 상담을 통해 직원들이 실제로 어떤 직무를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얻어갈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채용 담당자 외에도 각 부문의 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원자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정성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채용 설명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채용 설명회 일정은 7일 연구·개발(R&D) 부문을 시작으로 8일 전략지원 부문, 9일 Manufacturing, S/W, 디자인 부문 순으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 차례씩 진행된다. 전 과정은 현대자동차 채용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이번 채용 설명회의 세부 시간표는 별도의 채용 설명회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