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완벽한 아내` PD "고소영, 찍다보니 그냥 아줌마 재복"
입력 2017-02-23 15:2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완벽한 아내 PD가 고소영을 10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시킨 캐스팅의 배경을 설명했다.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완벽한 아내(극본 윤경아/연출 홍석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홍PD는 여러 장르가 섞여있다 보니 기본적으로 연기하기 쉽지 않은 캐릭터들이 모여 있다. 복합적인 장르와 캐릭터의 균형을 맞춰줄 수 있는 배우들로 캐스팅하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고소영 캐스팅에 대해 홍PD는 재복은 억세고 드센 모습이 있는데, 시청자들이 ‘과연 고소영과 재복이 어울릴까?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나는 그럴법한 인물이 그런 아줌마 연기를 하는 것보다 그럴 것 같지 않은 사람이 연기하는 게 의외의 요소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했고, 시청자들도 궁금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실제 고소영과 호흡에 대해서는 의외의 요소도 있지만, 그냥 찍다 보니 고소영이 재복 같다. 아줌마구나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완벽한 아내는 대한민국 보통 주부 심재복의 우먼파워를 그릴 화끈한 줌마미코(아줌마+미스터리+코믹) 장르 드라마로 ‘공부의 신, ‘브레인, ‘부탁해요 엄마 등을 집필한 윤경아 작가와 ‘매리는 외박 중, ‘힘내요, 미스터 김!, ‘골든크로스 등을 연출한 홍석구 PD가 의기투합했다.
고소영, 윤상현, 조여정, 성준, 임세미, 김정난, 정수영, 인교진 등이 출연한다. 27일 첫 방송.
psyon@mk.co.kr/사진 유용석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