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유스랩은 '판도라다이어트'의 리뉴얼 제품인 '판도라다이어트 뷰티업'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판도라다이어트 뷰티업은 체지방 감소와 피부 건강 유지를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받은 이중 기능성건강기능식품인 판도라 다이어트에 '알로에 전잎(무수바바로인)'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판두라틴(Panduratin, 인도네시아에서 자생하는 식물인 핑거루트의 추출물)과 비타민D, 비타민B2, 나이아신, 셀렌, 아연등 비타민·무기질 6종, 알로에 전잎을 주원료로 하며,미네랄과 L-아르기닌을 부원료로 사용했다.
특히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판두라틴의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부주름, 피부탄력, 피부윤기, 피부수분의 개선을 확인했고 체중, BMI, 피부피하지방, 허리둘레, 복부내장지방, 엉덩이둘레, 체지방량의 감소도 확인하는 등 총 11가지 현상의 개선이 확인됐다.
차지운 유스랩 대표는 "다이어터들의 큰 애로사항 중 하나인 변비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한 끝에 기존 판도라다이어트 제품에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로에 전잎을 추가했다"며 "체중 증가로 고민하는 분들은 물론 자주 가스가 차서 불편하거나 배가 더부룩하고 답답한 분들에게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