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에어비앤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가이드북 발간
입력 2017-02-13 16:06  | 수정 2017-02-14 13:21

글로벌 숙박 공유 서비스 기업 에어비앤비는 오는 2018년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을 비롯해 정선, 강릉 등 강원지역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헬로우 평창-에어비앤비와 함께하는 현지인 가이드'라는 제목으로 에어비앤비가 강원도와 체결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와 강원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소개하는 평창의 대표 명소와 유용한 여행팁, 동계올림픽 경기 소개와 경기장 위치 및 교통편 안내, 가장 기대되는 시합 등 동계올림픽 전반에 대한 설명 등으로 구성됐다. 또 K-ICT투어포럼이 추천하는 강원지역 관광 명소, 맛집 추천 서비스인 망고플레이트가 소개하는 맛집 정보, 각 지역을 직접 여행해 본 에어비앤비 게스트들의 유용한 여행 후기 등도 담겨 있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한글과 영어 2개 언어로 표기됐으며 휴대가 간편하도록 포켓 사이즈로 제작했다. 약 3만부 가량 인쇄돼 서울에서 열리는 다양한 관광행사와 강원지역 곳곳에서 배포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의 크리스토퍼 리헤인 글로벌 정책홍보 총괄 대표는 "평창 가이드북 발간을 통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 에어비앤비 호스트들과의 협력을 통해 여행객과 외국인 선수들에게 독특한 지역 문화와 마치 그곳에 살고 있는 듯한 유용한 정보를 줄 수 있다는 것이 다른 가이드북과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