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윤진,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앞장선다…서경덕 교수와 내레이션 재능 기부
입력 2017-02-09 15:36 
배우 김윤진이 평창동계올림픽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재능기부에 나선다.

9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측은 김윤진과 힘을 모아 평창동계올림픽 D-365일을 기념해 '도전의 역사, 대한민국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2분 분량의 이번 영상은 스위스 생모리츠 동계올림픽부터 시작된 한국 동계올림픽 도전의 역사와 주요 메달리스트들에 대한 소개, 그리고 동계스포츠 강국으로 발돋움 하며 평창올림픽을 유치하기 까지의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2013년 스페셜 올림픽 세계 동계대회 홍보대사를 지낸 월드스타 김윤진의 내레이션 재능기부를 통해 한국어와 영어로 각각 제작하여 국내외로 홍보하기 시작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세계적인 축제인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이 앞으로 1년 남았다. 이런 의미있는 행사를 민간차원에서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재미있고 의미있게 알리는 일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전 세계 주요 언론사 600여 곳의 트위터 계정에 영상을 첨부했고, 50여개 국가의 주요 한인회 커뮤니티에도 홍보 중이다. 특히 각 나라에 퍼져있는 유학생들의 SNS계정을 통해 각 나라 젊은층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영상 제작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했으며 향후 서 교수팀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국내외 붐업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