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7시 주요 뉴스
입력 2008-02-13 06:25  | 수정 2008-02-13 06:25
▶ 숭례문 방화범 오늘 구속영장
경찰은 숭례문 방화범 채씨에 대해 오늘 구속영장을 청구합니다. 추가로 CCTV화면을 입수해 분석중인데 결정적 증거로 삼을 전망입니다.

▶ 69세 노인 "땅 보상 불만 방화"
숭례문 방화피의자는 땅 보상에 대한 불만을 품고 2년전 창경궁에 이어 숭례문에 불을 질렀습니다. 종묘와 지하철도 노렸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뉴욕증시 상승...유가 나흘만에 하락
뉴욕증시는 워런 버핏이 채권보증 계획을 밝히고 모기지 대책도 나오면서 올랐습니다. 국제유가는 나흘만에 하락하고 금값은 2% 넘게 급락했습니다.

▶ 추위 절정...동해·제주 산간 눈
오늘 아침 서울이 영하 11도를 보이는등 올 겨울들어 가장 춥습니다. 한낮에도 영하로 떨어지고 울릉도 독도와 제주산간 지방은 대설 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 고대 '로스쿨 반납' 오늘 결론
로스쿨 파문이 탈락한 대학뿐 아니라 인가받은 곳으로 확산중입니다. 고려대가 정원에 불만을 품고 오늘 예비인가 반납여부를 최종 결정합니다.

▶ 인천 청라개발 '무산' 위기
인천 청라지구 개발의 핵심 프로젝트인 세계 무역센터 건립이 사업성이 불투명해 무산 위기에 몰렸습니다.

▶ 오바마 '포토맥 경선' 우세
미국 대선 오늘 수도 워싱턴 등 수도권 3개 주에서 시작됐습니다. 오바마 의원의 우세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 남북 '도로 보수' 합의문 시도
남북은 오늘 개성 평양 고속도로 보수 문제에 대해 이틀째 회담을 갖고 합의문 채택을 시도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