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Liiv(리브)' 가입자 수가 서비스 시행 6개월 여 만에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한 Liiv(리브)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젊은 직장인들의 더치페이 문화를 반영한 '리브더치페이', 모임회비 및 일정관리가 가능한 '리브모임', 경조사 일정과 비용관리가 가능한 '리브경조사', 모바일상품권 구매시 할인혜택이 있는 '리브선물보내기', 스마트폰을 교통카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리브교통' 등을 통해 실물 현금거래가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서 구현한 게 특징이다.
또 계좌번호 없이도 이름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리브머니보내기',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 '리브환전'은 대표 간편금융 서비스로 이용 만족도가 높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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