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서현 첫 솔로앨범, 직접 쓴 가사로 꽉 채웠다
입력 2017-01-13 17:3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소녀시대 서현이 솔로 데뷔 앨범 수록곡 다수를 작사하며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난다.
13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서현은 17일 발매 예정인 첫 솔로 앨범 ‘Dont Say No(돈트 세이 노) 수록곡 6곡의 가사를 직접 썼다.
타이틀곡 ‘Dont Say No는 펑키한 피아노 리듬과 정교한 R&B 하모니가 돋보이는 R&B 팝 댄스곡으로 이별 후 연인을 잊지 못해 그리워하는 마음이 담겼다.
에릭남과 호흡을 맞춘 ‘Hello(헬로)는 서현의 따뜻한 음색과 에릭남의 달콤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사랑스러운 듀엣곡이며, ‘Magic(매직)은 중독성 있는 훅이 특징인 모던 R&B곡으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강한 마법에 걸리는 순간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밖에 ‘혼자 하는 사랑 (Lonely Love)은 청량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선사하는 감성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곡이며, 화려한 드럼 연주, 통통 튀는 비트, 파워풀한 보컬이 시원한 느낌을 더하는 ‘Love & Affection(러브 & 어펙션),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와 무게감 있는 피아노 연주가 매혹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Bad Love(배드 러브), 부드럽고 따뜻한 연인의 사랑을 달빛에 비유한 가사가 돋보이는 ‘달빛 (Moonlight)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