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사르코지 프 대통령, 비밀리에 결혼
입력 2008-02-04 10:40  | 수정 2008-02-04 10:40
해외 화제 순서입니다.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이 전 부인과 이혼한 지 4개월만에 극비리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밖의 해외 화제를 주장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이 두 달 동안 만나온 모델 출신 카를라 부르니와 대통령궁에서 양가 가족들만 참석한 채 비밀 결혼식을 가졌습니다.


사르코지 부부는 베르사유 궁전 근처에 있는 사냥 별장에서 신혼 밤을 보냈습니다.

이번 결혼은 사르코지에게는 세 번째, 브루니에게는 각각 두 번째 결혼이며 두 사람은 전 배우자와의 사이에 각각 세 명과 한 명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

멕시코 시티에서 암 퇴치 홍보를 위해 약 2천대의 오토바이가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한 암 퇴치 단체에 의해 주최된 이번 행사는 암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으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 행사에는 약 40여개의 오토바이 클럽, 2천 230대의 오토바이가 참여했지만 기네스북 기록인 만 대를 넘기진 못했습니다.

-------------------------------------

이탈리아 베니스 카니발의 행사 가운데 하나로 '라 페니체' 오페라 하우스에서 화려한 연회가 열렸습니다.

참가자들이 착용한 갖가지 모양의 가면들과 의상들이 시선을 끕니다.

베니스 카니발은 12세기에 시작됐으며 최근에는 약 10만명의 방문객들이 카니발은 찾고 있습니다.

-------------------------------------

여자 테니스 국가대항전인 페더레이션 컵 예선 1회전에서 러시아가 이스라엘과 맞붙었습니다.

러시아의 제 1단식 주자는 지난 호주 오픈 단식 챔피언 마리아 샤라포바. 이스라엘의 샤하르 피어를 세트스코어 2-0으로 가볍게 제압했습니다.

제 2단식에 나선 안나 챠크베타제 역시 2-0으로 승리하면서 러시아의 2회전 진출에 기여했습니다.

-------------------------------------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8강전. 디디에 드록바가 이끄는 코트디부아르가 기니를 맞아 골 잔치를 벌였습니다.

전반 25분 압델카데르 키타의 선제골로 앞서나가는 코트디부아르.

후반 들어서는 디디에 드록바가 추가골을 터뜨렸고 이번에는 드록바가 첼시 팀동료 살로만 칼루에게 득점 기회를 만들어 줬습니다.

후반 36분에는 또 칼루가 자신의 이 경기 두 번째 골을 넣었습니다.

후반 41분. 코트디부아르의 다섯번째 골이 터지며 코트디부아르 대승을 거두고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mbn뉴스 주장훈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