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완영 "덴마크 안갔다…사실 관계 확인 후 보도 해야"
입력 2017-01-02 17:06  | 수정 2017-01-02 17:26
이완영 덴마크 안갔다 반박/사진=연합뉴스
이완영 "덴마크 안갔다" 반박…"사실 관계 확인 후 보도 해야"



'비선실세'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딸 정유라(21)씨가 검거된 덴마크에 출장간 것으로 알려진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이 "국내에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인 이완영 의원은 지난달 31일부터 6박8일간 ‘AI 방역 제도 관련 해외시찰로 덴마크와 프랑스 등을 방문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를 두고 이 의원이 국회 박근혜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 소속돼 있는데 상당 기간 해외 시찰을 나가는 것은 문제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이날 정씨가 현지시간으로 이날 새벽, 덴마크 불부 올보르시에서 불법체류 혐의로 검거되자 일부 언론과 누리꾼 사이에서 이 의원이 사전에 정씨와의 만남을 위해 출국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이에 농해수위 관계자는 "이 의원은 해외시찰에 참석하지 않았다"며 "저번주 말에 (이 의원이 해외시찰에) 불참 통보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해당 의혹에 대해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 "언론에서 보도한 이 의원의 덴마크 등 시찰과 관련, 이 의원은 보도 내용과 달리 시찰에 참가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린다"면서 "사실 관계를 확인한 뒤 보도해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