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휘재, 성동일에 "PD인가" 발언…네티즌들 비난
입력 2017-01-01 14:0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방송인 이휘재가 시상식 참석자들을 배려하지 않은 진행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이휘재는 가수 겸 배우 장근석, 걸스데이 민아와 지난달 3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6 SAF 연기대상(SBS 연기대상) 진행자로 나섰다.
이날 이휘재는 패딩 점퍼를 입고 참석한 성동일에게 "PD인가, 연기자인가 헷갈릴 정도로 의상을 당황스럽게 입고 왔다. 옆에 계신 분은 PD 맞죠? 형님은 배우시죠?"라고 말했다.
성동일은 굳은 얼굴로 이휘재를 바라봤고, 장근석 민아는 어색해진 분위기를 풀기 위해 애써 웃음을 지으며 진행을 이어갔다.

이어 이휘재는 성동일이 특별연기상 판타지 부문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올라오자 "추우셔서 점퍼를 입으셨던 것이다. 드라마의 연출 겸 배우시다"고 소개했다. 그의 발언으로 냉랭해진 현장에 성동일의 패딩에 대해 거듭 말한 것이다.
이휘재는 베스트 커플상을 받은 이준기 아이유에게는 "두 사람의 사이가 수상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아이유는 장기하와 공개 연애 중이기 때문에 이휘재의 발언은 상황에 적절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네티즌은 "역대 최악의 MC 이휘재" "너무 무례했다" "내년에도 이휘재가 MC를 보면 그 시상식을 안 볼 것 같다" "공과 사를 구별 못하는 진행이었다" 등 이휘재의 태도나 진행 방법이 연말시상식 사회자로서 적절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in999@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