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출근길 빙판길 주의…충남·호남 아침까지 눈
입력 2016-12-29 07:49  | 수정 2016-12-29 08:23
<오프닝>목요일 아침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밤사이에는 중부와 호남에서는 하얀 눈이 내렸습니다. 서울 경기도를 중심으로 눈이 쌓였습니다. 오늘 나오실 때는 평소보다 조금 서두르셔야겠습니다.

<1>지금까지 서울에서 1cm, 인천 1.4cm의 눈이 쌓였는데요. 아침에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눈이 그대로 얼어붙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습니다.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아침기온은 평년 수준의 기온을 회복했습니다. 하지만, 오름세는 오래가지 않겠습니다. 한낮에는 0도에 머물겠고 이후 내일 아침에는 다시 영하 8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다행히 매서운 한파는 주말부터 누그러들겠습니다.

<일기도>현재 눈은 많이 잦아들었습니다. 앞으로 충남과 호남에서 아침까지 1~3cm 눈이 조금 더 오겠고, 제주 산간에서는 최고 5cm 눈이나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오늘 아침 서울 영하 5.1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는 약 3도 높습니다.

<최고>한낮에는 서울 0도, 춘천 1도, 광주와 대구 4도 선에 머물겠습니다.

<주간>연말연시에는 비교적 맑은 날씨 속에 해넘이와 해돋이를 전국 곳곳에서 만날 수 있겠습니다.

<클로징>지금까지 충무로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