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통합 KB증권 출범을 기념해 '협업 WM기획상품' 4종을 내년 1월 2일부터 은행과 증권을 통해 동시판매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동시판매 상품은 은행-증권 협업을 통해 개발된 상품이며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미국 대선 이후 금융시장 변화 등을 기회로 활용하는 운용전략 상품으로 구성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상품의 구조에서도 기존 상품과는 다르게 차별화된 변화를 시도했다. '목표전환형 + 단위공모형'의 컨셉트로, '목표전환형'이란 펀드의 목표수익률을 정하고 해당 목표가 달성되는 경우 채권형펀드로 전환해 수익을 확보하는 구조다. 환매 타이밍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목표수익률은 투자기간이 경과할수록 단계적으로 상향되는 스텝업 방식이다. '단위공모형'이란 특정기간 동안 모집판매 후 운용역량을 집중해 조기목표달성을 목표로 운용하는 방식이다.
모집기간은 1차는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 2차는 11일부터 20일까지다. 1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주식펀드'와 '한국투자 든든한 달러표시 채권펀드', 2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한국 가치주 주식펀드'와 'KB든든한 G2 주식펀드'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고, KB국민은행과 KB증권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