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2016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발급하는 CCM인증은 소비자 관점에서 가치 창출 활동을 하는 기업에게 부여한다.
NH투자증권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소비자중심 경영에 대한 경영진의 확고한 인식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준법감시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했다는 점이 반영됐다.
NH투자증권은 소비자의 소리(VOC) 등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접수 채널은 다양하게 개편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개선했다. 상품 가입 후 단순 변심 등에 따른 환매 시 판매수수료를 돌려주는 ‘Fee Refund 서비스, ‘불완전 판매 배상 서비스 등도 운영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소비자 피해사건을 자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권한과 법 위반사항에 대한 제재 수준을 낮추는 혜택를 받는다. 인증마크를 광고, 홍보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는 소비자중심 경영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가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