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는 19일 손해보업업계 최초로 보험관련 업무 상담이 가능한 ‘프로미 챗봇(Chat-bot) 서비스를 오픈했다.
‘프로미 챗봇 서비스는 1000여가지 지식데이터를 분석해 ▲보험금 청구방법 ▲구비서류안내 ▲계약대출 이용방법 ▲서비스망 찾기 등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를 목적으로 구현된 지식기반형 서비스다.
‘프로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친구추가의 ID검색에서 ‘동부화재 알림톡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동부화재는 이날부터 6주간의 시범운영을 마친 후 본격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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